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01. (화)

세정가현장

진주세무서, 제59회 납세자의 날 풍성한 기념행사

 

진주세무서(서장·신민섭)는 ‘제59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또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현장소통 중심의 홍보로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에 나서고 있다.

 

진주세무서는 5일 5층 대회의실에서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해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등에 표창장을 수여하고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올해 진주서 관내 모범납세자 표창자는 8명, 세정협조자는 1명이다. 모범납세자 표창자는 △대통령표창=유은종(주식회사 한반도건설) △기획재정부장관표창=황동석(안택건설 주식회사) △국세청장표창=최주용(미래마취통증의학과의원), 조영제(콩사랑 영농조합법인) △부산지방국세청장표창=서인석(서정정밀 주식회사), 성무걸(공인회계사성무걸사무소) △진주세무서장표창=강동경(대원테크), 성호기(주식회사 호산건설)이다.

 

또한 강철용 공인회계사(공인회계사 강철용 사무소)가 세정협조자로 부산지방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진주서는 1일 명예세무서장에 김택균 ㈜신라조경 대표이사, 1일 명예납세자보호담당관에 김규연 지브이엔지니어링 대표이사를 위촉했다.

 

또한 납세자의 날(3월3일)을 기념해  5일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한 1번째, 33번째, 59번째 민원인에 꽃다발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했다.

 

한편 진주서는 관내 각종 행사를 통해 근로·자녀장려금제도, 탈세제보 포상금제도, 홈택스 서비스 등 주요 정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세금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 유도 및 올바른 납세의식 정립을 위한 '찾아가는 세금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6월30일까지 청소년 세금문예작품을 공모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