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광주세무서(서장.노현탁)는 지난 4일 2층 대강당에서 제5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유관단체와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달 준공한 신청사에서 처음으로 갖게 된 납세자의 날 행사라 의미가 남달랐다.
노현탁 서장은 기념사를 통해 “모범납세자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신 관내 모든 납세자 한분 한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경기악화로 세정여건이 좋지 않은 만큼 어려울 때일수록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세정지원과 공평과세에 최선을 다하고 납세자와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성실납세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납세자 기재부장관상 1명, 지방국세청장상 2명을 포함한 6명과 세정협조자 국세청장상 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유공공무원과 20년 장기근속 직원 1명, 30년 장기근속 직원 2명에게 표창장과 기념패를 전달했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주)모아종합건설(대표.박치영)이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부천공업(주)(대표.강경필)와 현대로오텍(주)(대표.노정규)이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 빛고을여성병원(대표원장.선진규), (유)하우젠공조시스템(대표.신철우), 씨에이치(CH)조형연구소(대표.이재길)가 북광주세무서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모범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관세청 세정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금융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훈격별로 일정기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북광주서는 1일 명예세무서장으로 김형범(주) 다목하우즈 대표, 1일 명예납세자보호담당관에 성미경 (주)성하스틸 대표를 위촉하고 세정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첼로연주 음악회를 개최해 행사가 더욱 풍성했으며 1일 명예세무서장.납세자보호담당관 위촉, 세무서 방문객 감사이벤트, 모범납세자 공적과 사진 현관 게시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