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0. (일)

세정가현장

중부국세청, 강원지역 공익법인 세무강좌…성실신고 지원

 

4월 결산서류 공시 등 공익법인 신고를 앞두고 강원지역 공익법인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세무강좌가 개최됐다.

 

중부지방국세청(청장·박재형)은 지난 16일 원주세무서 3층 대강당에서 수도권에 비해 세무인프라가 부족한 강원지역 공익법인 실무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강원지역 공익법인의 성실신고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익법인 운영에 따른 각종 세제혜택 및 세법상 의무사항 △전자기부금영수증 제도에 대한 상세 안내 △홈택스 시스템 개선 내용 등 신고요령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공익법인 실무자들이 원활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도움 책자도 배부했다.

 

설명회에서는 원주세무서 대강당이 비좁을 정도로 강원권 공익법인 실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며, 설명회 후 참석자들과 개별상담도 진행됐다.

 

한편 중부청은 기부문화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익법인의 투명한 경영과 성실신고를 당부하고, 공익법인 신고가 마무리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신고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재형 중부청장 또한 “앞으로도 납세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세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국민께 인정받는 중부지방국세청’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