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세무서(서장·배상한)는 지난 2일 전문 서비스 매너 연구소 강사를 초빙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배상한 서장은 직원들에게 “형식적인 친절에는 어색한 모습이 보인다”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차원높은 응대요령을 숙지하고 고객만족 위주의 순화된 용어 및 대화기법을 숙달할 것”을 당부했다.
또 “머리에만 숙지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생활속에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국민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친절교육에서는 ▶매너상식과 개인별 이미지 관리방안 ▶친근감을 조성하는 표정관리법 ▶고객응대시 인사 및 응용동작과 행동요령 ▶이미지 제고를 위한 용모와 복장 ▶개인별 서비스 강·약점 분석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