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19. (목)

경제/기업

카브루, 복숭아향 담은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 출시

캔맥주 라인업 '구미호 맥주' 1탄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새로 선보이는 캔맥주 라인업 ‘구미호 맥주’의 첫 제품으로 ‘구미호 피치 에일’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구미호 피치 에일은 풍부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면서도 맥주 도수는 4.5%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텁텁하거나 질리는 맛이 없어 여름에 잘 어울린다. 일반적인 복숭아 주류들이 단 맛을 살리느라 저도수로 제조되는 것과 차별화된다.

 

수제맥주를 캔맥주로 맛볼 수 있게 기획한 구미호 맥주 시리즈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삼았다. 구미호의 아홉 꼬리를 파도 모양으로 형상화해 신비로움과 다양성을 드러낸다. 특히 구미호 피치 에일의 패키지 디자인은 강렬한 색채를 활용함으로써 파스텔톤이 주를 이루는 복숭아의 식상한 이미지를 탈피했다.

 

카브루는 지난해 편의점 GS25와 협업한 수제맥주 ‘경복궁’의 성공에 이어 지난 4월에는 두 번째 콜라보 제품 ‘남산’을 선보였다. 이어 출시될 구미호 맥주는 소매 채널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올해 종량세 도입, 수제맥주의 인기 증가에 따라 카브루도 본격적으로 소매 채널에 진출하게 됐다”며 “주류업계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맞아 첫 선을 보인 이번 구미호 피치 에일과 함께 꾸준히 캔맥주 신제품을 선보이며 ‘구미호 맥주’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