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1. (토)

세정가현장

세금포인트로 경주 사적지 관람하고 휴양림도 즐기세요

대구국세청, 경주버드파크에서 관광객 대상 이용방법 홍보

 

 

대구지방국세청(청장·한경선)은 13일 경주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금포인트 혜택을 알리기 위해 ‘경주버드파크’에서 세금포인트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국세청 직원들은 이날 세금포인트 혜택과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본인의 세금포인트를 조회하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안내했다.

 

국세청은 앞서 4월26일 경주시와 세금포인트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달 29일에는 경주버드파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등과 세금포인트 사용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금포인트는 개인이 납부한 소득세액 및 법인(중소기업)이 납부한 법인세액 10만 원당 1점이 부여된다. 대구·경북지역에서는 관광지 20곳, 과학관·전시관 2곳, CGV 영화관에서 입장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다.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입장료 등 할인을 받고자 하는 납세자는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 모바일 쿠폰을 발행해 매표소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세금포인트로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은 한 관람객은 “세금포인트 제도에 대해 오늘 처음 알게 됐다”며 “경주의 다른 관광지에도 갈 예정인데 세금포인트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경선 청장은 “더 많은 납세자가 세금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용처를 본청에 건의하겠다”며 “세금포인트 제도를 몰라서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납세자가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