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1.15. (수)

세정가현장

송진호 신임 양산세무서장 "납세자 작은 불편까지 세심하게 해소"

 

양산세무서는 지난 6일 강당에서 송진호 제9대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송진호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납세자를 따뜻하게 감싸는 세정, 납세자 친화적 세정환경 조성,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세무서 실현을 천명했다.

 

그는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을 환기하고 "납세자를 따뜻하게 감싸는 세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실시하고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세무부담은 지속적으로 감축하는 한편, 저소득가구에 희망이 되는 근로·자녀장려금을 안정적으로 지급하는 등 세정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아울러 납세자 눈높이에서 편리하게 신고·납부할 수 있는 납세환경을 조성하고, 납세자가 느끼는 작은 불편까지 세심하게 발굴해 해소하는 등  ‘납세자 친화적 세정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세무서’ 실현과 관련해서는 악의적 고액체납자에 대한 추적·징수활동을 강화하고, 불공정 부동산·자본거래, 변칙증여, 기업자금 유출, 사익 편취 등 반사회적 탈세행위에 대한 생생한 세원현장 정보를 수집하고 빈틈없이 세원관리를 해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송 서장은 마지막으로 "부족한 현장인력, 납세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높아진 기대수준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저를 포함한 관리자 모두가 앞장서서 격의 없이 소통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1968년 △제주 △제주 오현고 △제주대 △9급공채 △부산지방국세청 운영지원과 △국세청 인사기준개선 T/F팀 △부산지방국세청 운영지원과 △국세청 운영지원과(인사기획과)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 조사2과장 △양산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