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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9.21. (토)

내국세

[이사람]김금민 금천署 납보관

미소와 세심한 배려 겸비 원스톱 對민원서비스


금천세무서(geumcheon@nts.go.kr, 서장·김연중(金演中)가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 당사자는 김금민 납세자보호담당관.

김 납보관은 우선 활짝 웃는 얼굴로 민원인을 맞이해 심적 부담을 덜어주고 세무는 물론 어떠한 민원도 귀담아 들어준다. 이러한 소문이 일자 한번 다녀간 민원인이 다른 사람과 함께 오는 경우도 많다.

특히 김 납보관은 세무관련 민원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 준다. 스스로 해결해 주기도 하고 관련 부서의 담당자와 전화통화한 후 처리하기도 한다. 이러한 역할로 납세자와 세무서와의 관계를 크게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김 납보관은 “납보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했을 뿐이데 반응이 좋아 보람을 느낀다”며 겸손해 했다.

한편 김 납보관은 종교동호회인 신우회 회장을 맡아 동료직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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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금민 금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사진 오른쪽〉이 친절하게 납세자와 상담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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