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1. (토)

기타

KAI 지방순회교육 성황

내달 1일까지 실시


한국회계연구원(원장ㆍ정기영)의 기업회계기준서 해설 지방순회교육이 기업회계의 변경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기업 회계담당자 등의 높은 관심속에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계연구원에 따르면 지난달 26∼27일 울산을 시작으로 부산(이달 15∼16일), 대전(16∼17일) 등에서 열린 교육에 많은 수의 기업 회계담당자, 공인회계사, 세무사 및 업무담당자, 대학교수 및 학생 등이 참석했고, 앞으로 열릴 교육에서도 이미 여러 곳의 신청마감이 끝난 상태라며 이같이 밝혔다.

회계연구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기업회계기준서의 내년 시행을 앞둔 시점에서 기준서의 제정 배경과 향후 방향 설명 ▶기준서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도 제고 ▶기준서 적용상의 오류 발생 사전방지 및 실무적용능력 제고 ▶향후 회계업무를 담당할 학생들에게도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강의는 또 기업회계기준서 1∼9호 및 올해 추가 확정(예정)기준서를 바탕으로 ▶기준서의 제정배경과 향후 지향점 ▶기준서와 현행 기준의 차이점 ▶기준서와 관련된 회계처리 실무 ▶실무에서 제기되는 복잡한 상황의 회계처리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강의 담당자가 회계기준의 제정을 직접 주관한 회계연구원의 수석연구원으로 구성돼 수강자로 하여금 제정 배경 및 기준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방순회교육은 앞으로 대구(22∼23일, 대구상공회의소 회의실), 광주(24∼25일, 전남대학교 용봉홀), 인천(29∼30일, 인하대학교 본관내 소강당), 서울(31일∼내달 1일, A반-회계연구원 서울역앞 세브란스 빌딩 24층, B반-여의도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2층 국제회의실)에서도 계속 진행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