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9. (화)

세무 · 회계 · 관세사

전·현직 국세공무원 64명,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수료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지난 25일 서초동 세무사회관에서 '2019년 제3차(65기)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26일부터 1개월간 실시된 이번 실무교육에는 총 64명의 전·현직 국세공무원들이 기본교육과 특별교육을 이수했다.

 

 

이날 국세경력세무사 실무교육 수료식에는 원경희 회장을 비롯해 장운길·이대규·박동규 부회장, 김겸순·남창현 감사, 이동일 세무연수원장이 참석해 세무사로서 새출발하는 국세경력세무사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박경란 국세경력세무사가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으며, 김형갑·김기우·박은학·최상로·김갑식 국세경력세무사가 성적우수자로 표창을 받았다.

 

원경희 회장은 "타 자격사와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조세업무에서만큼은 세무사가 최고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하는 것이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사업 성공을 이끄는 지름길이며 또한 국민들로부터 세무사가 존중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들도 세무사로서 새롭게 출발하면서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납세자들을 지도하는 지도자로서의 소임을 훌륭하게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무룡 국세경력세무사는 "교육을 통해 세무사사무소를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유용한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2019년 마지막 국세경력교육인 제4차(66기) 실무교육은 12월7일부터 1개월간 주말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접수는 오는 11월11일부터 15일까지다.

 

신청방법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국세경력세무사 회원으로 가입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세무사회는 '2020년 수습세무사 실무교육'도 준비 중이다. 교육대상은 2019년도 세무사자격시험(제56회) 최종합격자와 과년도 합격자 중 실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자로, 교육 접수는 '2019년도 세무사자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일'인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받는다. 접수 신청은 한국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수습세무사 실무교육 개강은 11월25일이며, 1개월의 기본교육(집체교육)과 5개월의 특별교육(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