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2. (수)

세정가현장

장병채 신임 금천세무서장 "최일선 현장에서 민생경제 지원"

 

“납세자와 마주 하는 최일선 현장에서 납세자의 사정과 애로사항을 헤아리면서 민생경제를 지원하는 세정을 펼치겠다.”

 

장병채 신임 금천세무서장은 지난달 30일 열린 취임식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코로나 이후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 압박 등 글로벌 경기위축 우려와 금리 상승 등으로 수출과 내수 모두 불확실성이 확대돼 어려운 상황”이라고 세정 여건을 환기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납세자가 성실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불편함이 있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납세 편의를 높여 나가는 한편, 탈세와 체납에는 엄정 대응하는 등 공정과세 실현을 위해 노력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또한 ”지금의 국세청은 국가재정을 조달하는 징세기관이면서 근로·자녀장려금 지급 등 복지세정 기관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면서 납세자를 비롯해 다양한 국민과 맞닿아 있어 국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준다는 점을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존중과 배려를 통한 수평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그는 ”복잡한 사회현상 속에서 다양한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성원간 폭넓은 소통을 바탕으로 협업과 집단지성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로필]

▷1969년 ▷전남 곡성 ▷서강고 ▷세무대(7기) ▷성균관대 영문학과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석사 ▷기획재정부 세제실 ▷금천세무서 조사과장 ▷국세청 재산세국 부동산거래관리과 ▷국세청 자산과세국 상속증여세과 ▷국무조정실 부패척결추진단 과장 ▷천안세무서장 ▷동청주세무서장 ▷북대전세무서장 ▷중부청 법인납세과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관리과장 ▷양천세무서장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조사2과장 ▷금천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