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3.17. (월)

권동용 평생세무교육원장, 2025년 양도소득세 실무해설 발간

권동용 평생세무교육원장의 2025년 양도소득세 실무해설서(개정증보 38판, 세연T&A)가 13일 발간됐다.

 

올해로 발간 37년을 맞은 권동용 원장의 양도소득세 실무해설서는 국내 최고의 양도소득세 실무해설서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세목을 다루기에 개정·증보판이 발간될 때마다 세무업계 종사자들의 필독서 자리매김했다.

 

이와 관련, 양도소득세는 국내 대표적인 조세불복기구인 조세심판원에 접수되는 심판청구 사건 가운데, 내국세 분야에서 매년 1~2위를 다툴 만큼 납세자와 과세관청 간의 시각차가 첨예한 세목이다.

 

올해로 개정·증보 38판을 맞는 권동용 평생세무교육원장의 양도소득세 실무해설서에서는 2025년에 대폭 개정된 법령과 시행규칙 등을 충실하게 수록했다.

 

△인구감소지역 주택 취득자에 대한 과세특례 신설 △수도권 밖 준공 후 미분양주택 과세특례 신설 △주택 용도변경시 매매계약일 기준 시점으로 판정 △거주주택 비과세특례 횟수 제한 없이 적용 등이 내용이 실렸다.

 

이와함께 △한시적(2022.5.10.~2026.5.9.) 중과배제 1년 연장 △단기 민간임대주택(6년) 중과배제 신설 △공익사업용 토지 등에 대한 감면율 상한 △양도소득세 감면 종합한도 상향 등도 빠짐없이 수록했다.

 

또한 부록에는 개정세법 요약, 증빙서류 제출방법, 건물기준시가 산정방법, 최신 주요 상담사례 등을 보완해 독자들의 이해와 접근성을 높였다.

 

저자인 권동용 평생세무교육원장은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개정·증보 38판을 발간하게 됐다”며 “납세자와 실무종사자들이 이번 책자를 충분히 활용해 스스로 양도소득세를 이해하고 신고·납부할 세액 계산을 하는 데 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