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현재 운영중인 국세청 홈페이지의 상담창구기능을 확충하기 위하여 전국 지방국세청 및 각 세무서에도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12. 1(토)부터 일제히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그간의 운영현황
◆ 1999. 3. 3 개통이래 현재까지 2,300만명이 넘는 방문객과 최근일일 48,000여건의 접속으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중 손꼽힐 정도로 이용도가 높은 국세청홈페이지는 '국세청장과의 대화방' 등 민원수렴기능과 각종자료 및 정보 조회기능 등 80여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 관서 홈페이지구축 배경
◆ 기존의 국세청 홈페이지만으로는 지역주민과 세무관서간 상시 의사소통에 한계가 있어 이의 보완이 필요하며
◆ 구체적이며 다양한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들어 세정운영에 반영하고 지역민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신속히 해결하여 세정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를 즉시 불식함으로써
-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주민친화적 봉사기관으로서의 열린세정에 더욱 다가서기 위함입니다.
■ 서비스 내용
◆ 「세무관서 소개」등 조직 및 시설안내
◆ 「기관장과의 대화방」을 통한 세무상담, 고충처리
◆ 「자유게시판」을 통한 주민들의 세정체험 사례나 의견제시
◆ 「공지사항」란을 이용한 각종 알림기능 등
주로 상담창구 기능 및 주민의견 수렴, 관서별 특성을 갖춘 홍보와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전달기능 위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 각종 자료확인이나 조회시는 기존의 국세청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도록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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