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프로필]원정희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

원정희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사진>은 1987년 5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영도세무서 총무과를 시작으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었다.

 

국세청 조사국장, 개인납세국장, 재산세국장 등 주요 직위뿐만 아니라 일선관서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정전반에 대한 전문성이 탁월하고, 치밀하면서도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뛰어난 업무추진력을 보유하였다는 평이다.

 

특히, 국세청 조사국장 재임시 성실납세자와 중소기업의 세무조사 부담은 최소화하되, 역외탈세 및 탈세혐의 고소득자영업자 등 반사회적 탈세행위에 대해서는 조사역량을 집중하여 국민경제의 활력은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세무조사를 총괄해 ‘비정상 납세관행의 정상화’에 앞장서왔다.

 

조직내에서는 원칙을 지키면서도 균형감이 있고, 부하 직원들에게도 격의 없이 대하여 상하·동료간에 신망이 두터우며 평소 부드러운 성품이나 강한 리더십도 겸비했다는 평이며, 부인 장경희 여사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 프로필
▷59년 경남 밀양 ▷부산사대부고 ▷육군사관학교(36기) ▷5급 특채 ▷구로세무서장 ▷영등포세무서장 ▷국세청 정책홍보담당관▷국세청 운영지원과장, ▷교육원 지원과장, ▷중부청 조사1국장 ▷국세청 재산세국장 ▷서울청 조사2국장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국세청 조사국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