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17. (화)

경제/기업

삼정KPMG, 금결원 금융권 공동 데이터 플랫폼 사업 수주

삼정KPMG가 금융결제원의 금융권 공동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데이터 통합 및 서비스 설계부문을 맡는다.

 

삼정KPMG는 금융결제원의 공동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공동 데이터 플랫폼은 금결원이 보유한 대량의 금융결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공유 인프라다. 삼정KPMG는 플랫폼 구축 사업의 데이터 통합 및 서비스 설계부문을 수주했다.

 

삼정KPMG는 플랫폼을 통해 ▶국내 모든 은행과 금융결제 데이터의 융복합 활용 지원 ▶금융분야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금융소외계층의 정보 불균형 해소 ▶데이터 경제 활성화 정책지원을 통한 공공이익 실현 등 “범국가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대길 삼정KPMG 컨설팅부문 대표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결합·활용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삼정KPMG는 금융 데이터 플랫폼 및 서비스 분야의 선도 컨설팅사로서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결원은 지난해 정부 데이터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금융데이터융합센터를 신설하는 등 데이터 개방·유통 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개방형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양질의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에게 신사업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금융서비스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