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2. (일)

경제/기업

EY, 데이터·AI 알고리즘 경진대회…'화재관리 대응 솔루션 개발' 주제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가 글로벌 AI·데이터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EY한영은 지난 24일 ‘2021 보다 나은 데이터 챌린지’를 개최해 오는 6월15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경진대회의 주제는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화재 관리 대응 솔루션 개발’이다. 적외선 스캔 이미지에서 화재 가장자리를 감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화재 진행경로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주요 과제다.

 

알고리즘 개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을 활용하며, 참가자들은 미국항공우주국(NASA)가 제공한 위성사진을 활용해 해답을 찾아야 한다.

 

참가 대상자는 대학생을 포함해 데이터 과학 또는 관련 분야 경력 2년 미만의 일반인이다.

 

대회 기간 중에는 언제든지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결과물도 참가 계정당 여러 번(1일 최대 1회)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재난당국 관계자, 과학교육 단체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합류해 참가자들에게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기간 종료 후 전체 참가자 중 총 60명이 최종 결선 진출자로 선발된다. 결선 진출자는 EY 전문가들과 멘토링 기회를 얻고 수상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상금은 과제1 6천달러, 과제2 1만달러로 2등에게도 3천달러, 5천달러가 각각 수여된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보다 나은 세상 데이터 챌린지에는 전 세계에서 총 4천500명이 참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