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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9.22. (일)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량 12억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출시 5년차를 맞은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의 누적판매량이 12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4월25일 처음 출시한 후 1천525일(6월27일 기준)만에 약 12억1만50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

 

특히 최근 들어 판매량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최근 2년3개월동안 판매량은 7억캔으로, 출시 초기 무서운 성장세로 2년만에 5억캔을 판매한 때와 비교해도 1.2배 빨라진 속도다.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 폭발적 성장과 제품 진화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보다 치열해진 가정 주류시장 경쟁에서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주요 소비층에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지난 4월 첫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해 친숙하고 선호도 높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에 이어 2020년 한정 출시한 4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올해 정식 출시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가정 시장 및 홈술족 증가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다변화하는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선호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가정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공들여 만든 탄탄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기획상품 출시는 물론,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굿즈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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