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18. (수)

경제/기업

"두꺼비 마케팅 통했다"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 등 3관왕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수상으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올해는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높은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대상, 브랜드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등 3관왕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종합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하이트진로는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경험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양방향 소통을 펼치고 있다.

 

특히 두꺼비를 주인공으로 한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시대의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두꺼비의 허당미 넘치는 일상 콘텐츠가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층의 공감대를 자극한다는 평가다.

 

또 △테라X스탠리 캠핑 굿즈 △참이슬X제이에스티나 리미티드 패키지 △진로 백팩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고품질 굿즈의 완판 행진이 SNS에서 화제를 낳았다. 아이유, 카페사장 최준 등 핫한 셀럽들과의 호흡이 돋보이는 영상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 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언택트 소통이 더욱 돋보이는 코로나19 시대에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