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2. (일)

경제/기업

골든블루, 세계적 양조 전문가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 

㈜골든블루는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의 6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주류에 관심 많은 인재들이 양조·증류학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주류 제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골든블루가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매년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의 양조·증류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골든블루는 장학생들이 타국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고 양조·증류 관련 전문성과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학비,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1821년에 설립돼 오랜 전통과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수의 마스터 블렌더들도 이 학업 과정을 통해 주류 제조 전문가로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키웠다.

 

이번 6회 프로젝트의 모집기간은 이달 22일부터 내년 1월21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골든블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내년 2월 대학 졸업 예정자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어학 성적 보유자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선발 인원은 2명이며, 서류 심사-1차 면접-2차 임원진 면접(PT 포함)의 단계별 절차를 통해 주류 산업에 대한 열의, 학업 성적,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된다.

 

최종 장학생 2명은 내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1년간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양조용 곡물 및 발아, 증류주와 위스키 숙성, 식품공학 등의 수업을 들을 예정이다.

 

단 수업방식은 스코틀랜드 내 코로나19 상황 및 대학교 수업방침에 따라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대체될 수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국내 유일의 양조 전문가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지금까지 운영될 수 있도록 만든 원동력은 한국 주류산업에 열정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라며 “㈜골든블루는 장학생들이 글로벌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한국 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 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