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17. (화)

경제/기업

더존비즈온 "AI 자금관리로 회계부정 방지한다"

'아마란스 텐 이상거래 탐지 서비스' 출시

자금관리 전 과정 실시간 모니터링

 

㈜더존비즈온은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 텐) 기반의 기업용 통합 자금관리 솔루션 ‘이상거래 탐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회계 부정 방지 등 내부통계관리 혁신에 방점을 둔 디지털 전환 서비스다.

 

 

회계부정 방지를 위해서는 자금거래 시스템 전반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고도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 

 

아마란스 10 이상거래탐지 서비스는 인공지능(AI)기술 탑재로 기업의 모든 자금거래 과정을 실시간 확인하고 이상거래까지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시스템 부재나 인력 부족으로 IT를 활용한 자금거래 통제가 어려운 기업의 선제적 대응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아마란스 10을 기반으로 기업의 경영환경에 맞춰 설계된 ERP와 연계된 점이 핵심이다. 실제 자금계획부터 자금일보, 지급이체 내역까지 모든 정보가 하나로 연결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실시간 자금거래 통제부터 자금 예측까지 가능하다.

 

자동화된 AI 방식도 주요 기능이다. 데이터 오입력 실수가 없어 기업의 자금관리에 효과적이다. 자금일보 작성 및 보고업무 자동화로 불필요한 업무를 없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기반 플랫폼을 활용해 사전품의서와 카드 영수증, 지출결의서, 경비청구서와 같은 일상적인 증빙과 결재서류를 데이터해 통합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태블릿PC, 디바이스간 자유로운 연동도 장점이다. 시공간 제약 없는 사용이 가능해 편리성이 높다. 실제 거래내역에 기반해 자동으로 작성된 AI 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 의사결정에 필요한 지표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