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0. (금)

경제/기업

금호타이어, 서영대와 우수인재 양성 산학협력 MOU

 

금호타이어는 21일 광주공장에서 서영대학교와 타이어 산업 전문 우수인재 양성과 맞춤형 인력 취업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업정보 제공 및 표준 현장실습 교육 등 상호 교류활동에 나서는 한편, 산학 발전 도모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5월부터 학생취업처를 통해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육대상 모집과정을 거쳐 8월경부터 광주·곡성공장에서 현장실습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명선 금호타이어 생산기술본부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많은 학생들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전문적·세부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으로 타이어 전문 인력 육성 및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철 서영대 대외협력부총장은 “광주·전남 인재가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교육·취업 연계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산학협력이 지역 인재가 지역 대학에서 교육받고 지역 우수기업으로 취업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인력 확보와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해 지난해 3월 조선이공대학과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협약을 체결한 이래 남부대학교, 송원대학교 등 3개 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했고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