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1.15. (수)

세정가현장

엄인찬 신임 성남세무서장 "납세자 중심 세정환경 조성"

 

엄인찬 신임 성남세무서장은 납세자 중심의 세정환경 조성을 통해 국세청 본연의 업무인 세입예산의 안정적 조달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엄 신임 성남세무서장은 6일 개최한 취임식에서 최근 2년간 대규모 세수결손이 발생하고 올해 또한 세입여건이 녹록하지 않은 상황임을 환기한 뒤, “국세청 소관 세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납세자의 자발적 신고·납부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납세자의 아픔을 감싸는 따뜻한 세정 구현에도 나설 것임을 밝혔다.

 

엄 서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는 납부기한 연장 등 다양한 세정지원을 제공하고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는 장려금을 제때 지급하는 등 복지세정을 차질 없이 집행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정과세 실현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펼치겠다는 의지도 피력해, 엄 서장은 “불공정한 탈세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며,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현장 징수활동도 더욱 강화해 은닉재산을 철저히 색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프로필]

▷1970년 ▷전남 광주 ▷석산고 ▷전남대 경제학과 ▷7급 공채 ▷중부청 조사3국 ▷평택세무서 법인세과 ▷안산세무서 재산세과 ▷국세청 부가가치세과 ▷시흥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통영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중부청 조사1국 국제거래조사과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중부청 조사1국2과 ▷남원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1과장 ▷성남세무서장(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