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0.06. (일)

이주성 국세청장외 지방청장들 불우이웃 돕기나서


이주성국세청장은 1월 24일(화) 오후 4시 서울시 서대문구 구산동에 소재하고 있는 정신지체장애인의 재활터전인「은평재활원」(원장 윤경숙)을 방문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주성청장은 직접 시설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위로하였고, 원내 도예실에서 다기를 빚고 있던 조성현(서울지방기능경기대회 동메달 등 다수 입상) 등 장애우들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금일봉을 전달했다.

부산지방국세청 김호업청장은 지난 1월 24일 관내 연산 9동 시설인 고아원, 종덕원 물품 및 현금3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지방국세청 납세지원 강위재국장은 거제4동 장애무읙탁노인, 현금20만원, 세원관리 남대현국장은 연산 4동 노인이용시설 복지관 20만원 조사1국장 황주옥, 조사2국장 정수창, 조사3국장 이영호 국장은 결손아동시설 장애인 복지관, 성우원, 정박아보호 시설에 각각 20만원씩 전달했다.

 


특히 부산지방국세청 목력회(여직원회) 자판기 운영 수입금전액, 20만원과 직원 위문금품을 모금한 20만원 폐휴지판매 대금 100만원등을 소년,소녀 가정 5명에게 10만원씩 전달하고, 장학금을 매월 지원지급하고 있다.

 

 

대구지방국세청(청장 홍철근)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온정을 나누고 서로 돕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방청 각 국별로 이웃사랑을 실천에 옮기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구청은 홍 청장을 비 롯 간부 및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내고 또, 폐휴지 매각과 잔돈모으기 등으로 350여만원의 성금을 모금한것.

대구시내 신애보육원, 대구안식원, 제일평화의 집, 요셉의 집, 안나노인요양원 등에 홍 청장 등 총무과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위문품과 성금을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 격려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