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지방세

"지방세포털서비스의 새 이름을 찾습니다"

행정자치부(장관·박명재)는 7일 금년 상반기 중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지방세 포털 서비스 시스템의 새로운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행자부 홈페이지에서 11일까지 미리 선정된 5개의 브랜드 중 선호도를 조사하는 것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자부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참여를 클릭한 후 인적사항과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대, 지역을 체크해 준다음에 브랜드 5개 안에 대해 5개의 질문에 답하면 된다.

 

 

 

5개의 브랜드는 ▲엑스에이티(XAT) ▲위텍스(WETAX) ▲ 행복한세상 eg ▲온세상(ON sesang) ▲세움이(SEUN-e) 이다.

 

 

 

지방세포털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의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고 과오납금 조회, 자동이체 신청 등의 지방세 민원처리, 상담사례, 서식 등의 지방세정보를 검색·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지방세 종합서비스 시스템을 말한다.

 

 

 

행자부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들께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신고·납부, 질의답변, 정보검색 등 지방세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고 널리 이용하게 될 이 포털시스템의 이름을 국민 여러분들께서 직접 지어주신다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행자부는 설문에 응한 사람에게 10명을 추첨 KT(Ann) 전화기를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에 행자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