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경제/기업

하이트맥주, 식이섬유 맥주 S 출시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국내 최초로 식이섬유가 함유된 맥주가 출시됐다.

 

하이트맥주(사장·김지현)는 국내 최초로 식이섬유가 함유된 프리미엄금 신제품 S(에스)맥주<사진>를 1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맥주는 100㎖당 0.5g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것이 특징. 최근 '제6의 영양소’로 불리며 각광 받고 있는 식이섬유는 체내에 과다 영양분 흡수를 억제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체형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 음료가 다수 출시됐지만 주류로는 S맥주가 처음이다.

 

일본에는 삿포로맥주의 '나마시보리화이바', 기린맥주의 '몰트스쿼시', 오오제끼 코퍼레이션의 '화이바인오오제끼' 등이 식이섬유를 함유해 판매되고 있고 젊은층들에게 인기가 높다.

 

회사는 "에스라인(S-Line), 스타일리쉬(Stylish), 스무스(Smooth), 스페셜(Special)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을 나타낸 영문이니셜 ‘S’로 네이밍을 했다"며, "로고는 병색깔과 동일한 그린계열을 기초로 했으며 영문 S를 과감하게 추상화해 젊고 라이트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제품 종류는 330㎖병, 355㎖캔, 1,600㎖페트 3종이며, 특히 페트는 프리미엄급으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것으로 병 색깔도 국내에서 유일한 녹색페트다.

 

김지현 사장은 "S라인, M라인 등 웰빙과 건강이 젊은 층에서부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S’ 는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독자적인 카테고리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S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0%로 330㎖ 병맥주 출고가격은 781.74원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