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9. (일)

경제/기업

두산, 소주 수출 점유율 사상 최대치 기록

8월 수출 점유율 63.4%, 일본, 미국, 중국 등 수출량 증가


 

 

㈜두산 주류(대표:한기선 www.soju.co.kr)의 8월 소주 수출 점유율이 63.4%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수출 시장에 가속도를 타고 있다.

 

주류공업협회 자료에 의하면 두산은 8월 수출 실적 호황 및 내수 판매 회복 영향으로 내수 수출 합계에서도 점유율 15%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두산의 소주 판매 신장은 주 수출 지역인 일본을 비롯해 미국 및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에 따른 것. 두산은 일본에서 전년도 530만 C/S를 수출, 일본 내 브랜드별 판매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자체 조사 결과 일본인 85% 이상이 두산의 소주 브랜드를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 관계자는 "4천여개 소주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제품의 고급화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소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했다"며 "일본 제품 가격 대비 20% 이상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되는 점"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두산은 미국 시장의 경우 전년대비 143.9% 증가한 수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한류 붐 및 처음처럼의 발음을 본떠 작명한 '추인추러'의 브랜드명에 대한 호평과 함께 267.2%의 급격한 시장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두산 관계자는 "올해 수출 시장에서 판매량 600만C/S, 누계 시장 점유율 60%를 목표로 보고 있으며, 세계화, 국제화의 첨병 역할을 해 나가가는 소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두산은 06년에도 소주 수출 점유율에서 53.3%를 기록, 전체 소주 수출의 50%를 상회하며 소주 수출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