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0.27. (일)

뉴스

[현장]전국 '아름다운 납세자' 세종시 국세청사에 모였다

8일 임환수 국세청장 초청 오찬…‘사회공헌활동 사회에 귀감’ 감사

지난 3월 3일 제50회 납세자의 날에 ‘2016년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나눔과 섬김의 전도사들이 임환수 국세청장의 초청으로 세종시 국세청사에 모였다.

 

8일 국세청사 1층 연회장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된 24명 중 20명이 참석했으며 임환수 국세청장과 김봉래 국세청 차장, 이재락 납세자보호관, 장동희 납세자보호담당관이 이들을 맞이 했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전국 각지에서 세종시 국세청사로 직접 와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전한 뒤 “성실납세와 더불어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은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감사와 함께 축하 인사를 건넸다. 이에 초청을 받은 정분옥 (주)장연다이아몬드관광호텔 대표는 "마땅히 해야할 일을 했는데 이자리에 초청을 해주어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아름다운 납세자에게는 개청50주년을 맞아 국세청 발전상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세청 로고가 새겨진 벽시계와 수상자 얼굴의 이미지를 담은 켈리그라피가 선물로 전달됐다.

 

2011년 도입된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면서 기부·봉사·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거나 근로자들과 혼연일체로 경영위기를 극복하는 등 사회적 귀감이 되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수상자로 선정된 납세자는 세무조사선정 제외, 납세담보면제, 금융기관 금리우대 및 무담보 대출 등 모범납세자와 동일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올해 선정된 아름다운 납세자는 △신원타일 이상락 △경호빌딩 강예석 △(주)탐나모 고인순 △김법환치과의원 김법환 △모아치과병원 김 선 △(주)지이씨일렉트로닉스 김용이 △세미기업(주) 김재동 △(주)아모르컨벤션웨딩 김종태 △김박내과 박경식 △박약국 박명식 △(주)육육걸즈 박예나 △백석세무회계사무소 백 석 세무사 등이다.

 

 

또한 △사랑모아마취통증의학과 백승희 △제너럴바이오(주) 서정훈 △유일금속 설필수 △실크로드 송림가 송희순 △우일음료(주) 이민재 △(주)장연다이아몬드관광호텔 정분옥 △(주)동화에너지 정완철 △차태현(연예인) △대덕기공(주) 최해상 △(주)네브레이코리아 한상권 △홍경표내과의원 홍경표 △(주)대덕주류상사 황재길 대표등 총 2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