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14. (토)

경제/기업

BDO성현회계법인, 국제 정보보호인증 ISO27001 획득

BDO성현회계법인(대표 박근서)은 영국표준협회(BSI)의 심사를 거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정보보호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과 114개 관리기준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성현은 지난 2019년부터 정보보안 컨설팅을 통해 정보보안정책과 IT보안절차, 개인정보관리규정 등을 정량화·체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조직 내부 정보보호 역량 강화 △고객정보의 체계적인 관리 △보안 관련 리스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보안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 계정 해킹에 대비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관리와 내외부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등 자료유출 방지에 힘쓰고 있다.

 

성현은 정보보안 개선 로드맵을 세워 더욱 강화된 정책과 프로세스,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김욱 성현회계법인 IT담당 이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는 물론,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다루는 회계법인에서 정보보안시스템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계 5위 회계법인인 네트워크 BDO 인터내셔널이 정한 표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