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0. (금)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6억3천만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국내 발포주 시장 1위 브랜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6억3천만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필라이트 라인업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필라이트 후레쉬가 특유의 시원 상쾌한 맛으로 판매 가속화를 견인하고 있다.

 

2017년 4월25일 첫 출시된 필라이트는 만 5년6개월(10월31일 기준)만에 약 16억3천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셈이다.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4배 빨라졌으며, 필라이트 후레쉬는 올해 초당 판매량이 8.6캔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국내 최초 체리 발포주인 ‘필라이트 체리’를 한정 출시하고, 발포주 시장에서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가정 시장 증가 및 제품 다변화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선제적·공격적인 공략을 통해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판매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탄탄한 품질력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