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관은 민원부서에 세관경력이 오래되고 민원 업무를 오래 접해온 중간관리자들을 민원업무 도우미로 지정해 민원인이 방문시 문제점을 바로 신속하게 해결함으로써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친절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매주 1회 해당 과장이 직접 실시하는 부서별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해 청사를 방문하는 고객 응대요령과 전화 응대 요령 및 직원 상호간 직장 예절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이를 통해 직장내 분위기 상승 효과까지 얻고 있다.
서울세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혁신과 민간부분에 결코 뒤지지 않는 친절 행정을 통해 관세청의 고객과 함께하는 동반자정신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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