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9.23. (월)

경제/기업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회계기준·개정공시양식 작성교육

한국가이드스타(이사장·최중경)는 KB국민은행(행장·허인),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최중경)의 지원으로 전국 3개 도시에서 공익법인 실무자 5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익법인회계기준&국세청 개정공시양식 작성 교육'을 실시한다.

 

정부는 2018년 공익법인회계기준 시행과 함께 2019년 2월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로 공시양식 개정을 포함한 입법예고를 완료했다. 이에 공익법인 실무자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공익법인회계기준 및 개정공시양식 작성 교육이 서울(3월7일) 뿐 아니라 부산(3월14일)과 광주(3월15일)에서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공익법인회계기준 제정에 참여한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박윤진 팀장의 공익법인 회계기준 및 제도 설명과 한서회계법인 박재형 이사(공인회계사)의 개정 공시양식 작성방법 순서로 진행된다.

 

한국가이드스타 권오용 상임이사는 "공익법인회계기준 제정과 이번 공시양식 개정은 비영리부문의 신뢰도 강화를 위한 새로운 변화"며 "공익법인 실무자의 회계이해도 증진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은 공익법인 실무자 500명 선착순 마감하며, 참석자에게는 한국공인회계사회, KB국민은행, 삼일회계법인이 공동 발간한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 책자가 제공된다.

 

서울 교육은 조기 마감됐으며, 부산과 광주 교육은 한국가이드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배너